地址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039-22
LOOKING FOR SOMETHING?
성산에 숨겨져 있던 통신 벙커에서 열리는 미디어 아트 전시
收藏
2
赞
2
评论
1
行程登录
0
我去过
1
查询
17,273
SNS分享
7
태양이 뜨는 마을, 성산에 숨겨져 있던 벙커가 몰입형 예술 전시관으로 재탄생했다.
빛의 벙커는 옛 국가기간 통신시설이었던 숨겨진 벙커를 빛과 소리로 새롭게 탄생시킨 문화 재생공간으로, 현재 제주를 대표하는 예술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했다. 외부의 빛과 소음이 완벽히 차단 된 공간 곳곳에 고화질 프로젝터를 설치해 벽면, 기둥, 바닥 등 사방에 명화를 투사하면서 역동적이고 완벽한 몰입감을 선사하는 몰입형 예술 전시이다.
전 세계 빛의 시리즈 전시관은 제주, 서울, 파리, 뉴욕, 암스테르담, 두바이, 보르도, 레 보드프로방스 8곳으로 1,500만명 이상이 경험한 글로벌 전시이며, 이번 빛의 벙커에서는 색채와 형태로 사물의 본질을 탐구한 현대 회화의 아버지 세잔과 평면의 캔버스에 색채의 리듬과 역동을 표현한 추상 회화의 선구자 칸딘스키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다.
전시 ‘칸딘스키, 추상 회와의 오디세이'는 화가이자 시인, 미술 이론가이자 추상미술의 창시자인 칸딘스키의 주요 작품들을 소개한다.
작가의 초기 구상작품에서부터 내면의 자아를 표현하는 실험적인 후기 작품까지, 칸딘스키가 창조한 추상의 여정을 총망라한다.
바실리 칸딘스키
WASSILY KANDINSKY 1866.12.16.–1944.12.13.
1866년 러시아 모스크바의 중산층 가정에서 태어난 칸딘스키는 법과 경제학을 전공했다.
미술활동을 시작한 그에게 음악은 영감의 원천이었고 회화의 음악성을 추상적으로 담기 위해 ‘색채'에 대한 탐구를 멈추지 않았다.
특히 ‘청기사파'활동으로 인간 내면의 감정 표현을 통해 보는 이의 감각을 일깨우고자 했다.
칸딘스키는 현대적 추상 미술의 창시자로 거듭나고 자신만의 우주를 창조한다.
파울 클레
PAUL KLEE 1879.12.18.–1940.06.29.
파울 클레는 1879년 스위스에서 태어나 음악과 미술을 넘나드는 독특한 감각으로 유명한 예술가다.
그의 작품은 어린아이의 직관적 상상력과 기하학적 형태가 결합된 독특한 스타일로,
색과 선을 통해 감정과 무의식을 표현하려는 시도가 돋보인다.
클레는 ‘표현주의’와 ‘초현실주의’의 영향을 받으며,
꿈과 현실, 상상과 사실이 뒤섞인 미술 세계를 창조하여 인간 존재와 우주의 복잡성을 탐구했다.